아이들과 함께한 1박2일 제주 여행 후기

안녕하세요. 요즘 날씨가 많이 따뜻해졌죠? 그래서 저는 얼마 전 가족들과 함께 제주도 여행을 다녀왔는데요. 오늘은 그 후기를 들려드리려고 합니다.

항공권 예약 및 렌터카 대여 방법

제주도로 떠나기 전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바로 항공권 예매인데요.
저희는 스카이스캐너라는 어플 이용해서 최저가 검색 후 김포공항 출발 아시아나 비행기표 끊었어요.
비행기 표 싸게 사는 팁 하나 드리자면 시간대 별로 금액 차이가 꽤 크니 꼭 가격 비교해보고 구매하세요!
그리고 숙소나 렌터카 역시 각종 사이트 들어가서 일일이 다 찾아봤는데 그러다 보니 시간 소요 많이 되고 번거롭더라고요.
그래서 요즘엔 네이버 검색창에 ‘제주도여행’이라고 치면 여러 가지 상품 한눈에 볼 수 있게 나오니까 이거 활용하시면 편해요.

가성비 좋은 제주도 호텔 추천

가족 단위로 숙박하실 분들은 휘슬락호텔 강력 추천드려요.
일단 공항이랑 10분 거리라서 접근성 뛰어나고 오션뷰 객실 환상적이에요.
근처에 동문시장이라는 큰 재래시장 있는데 먹거리 볼거리 가득하니 구경 삼아 방문해보시면 좋을 거예요.
조식 뷔페 종류 다양하고 음식 맛 깔끔해서 아침 식사 든든하게 챙겨 먹기 좋답니다.
무엇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이 정도 퀄리티의 시설 즐길 수 있다는 게 제일 메리트 있었어요.

아이와 가볼 만한 곳 베스트 5

1. 코코몽에코파크 – 서귀포시 남원읍 태위로 536 매일 09:00 - 18:00 (입장마감 17:00)
  2. 우도잠수함 – 서귀포시 성산읍 347-9 우도잠수함매표소
  3. 아쿠아플라넷 – 서귀포시 성산읍 섭지코지로 95
  4. 휴애리자연생활공원 – 서귀포시 남원읍 신례동로 256
  5. 산방산탄산온천 – 서귀포시 안덕면 사계북로41번길 192

모두 입장료 아깝지 않을 만큼 알찬 구성 자랑하는 관광지들이고 특히 아쿠아플라넷은 국내 최대 규모 아쿠아리움이라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할 만하답니다.

돌고래쇼랑 바다사자 공연도 보고 가오리 먹이 주는 모습도 직접 볼 수 있었는데 굉장히 이색적이고 특별한 경험이었어요.
실내외 동물원뿐만 아니라 키즈카페 야외 놀이터 등등 놀거리 풍성하니까 여기서 하루 종일 놀아도 지루하지 않겠더라고요.

참고로 어린 자녀 두신 분들은 휴애리자연생활공원 무조건 들러보세요.
곳곳에 포토존 가득하고 흑돼지 거위 쇼 재미있어서 아이들이 무척 좋아하거든요.
감귤 따기 체험 승마체험 감귤 빵 만들기 등등 색다른 추억 쌓을 수 있는 프로그램 많아서 강추합니다.

여행일정 짜기 노하우 공개

숙소 위치 고려해서 가까운 동선대로 움직이는 게 효율적이기 때문에 사전에 미리 지도 펼쳐놓고 계획 세우는 걸 추천드려요.

저는 아날로그식으로 노트에 그림 그려가면서 코스 짰는데 확실히 머릿속으로만 생각하는 것보다 눈으로 보면서 짜는 게 훨씬 수월하더라고요.

첫째 날에는 오후 늦게 도착했기 때문에 간단하게 밥 먹고 수목원 야시장 가서 야식 사 먹었어요.
둘째 날에는 우도로 넘어가서 잠수함 타고 바닷가 산책하며 걸었어요.

맛집 탐방하기

제주도는 어딜 가나 뷰가 예뻐서 가는 곳마다 다 맛집인 것 같아요.
해안도로 드라이브 하다가 발견한 해물라면집인데 바다 바로 앞에 위치해있어서 오션뷰 감상하며 식사했답니다.
바다 보면서 먹는 라면 맛은 그야말로 환상적이었어요.
해물 푸짐하게 들어간 비주얼 좀 보세요!
국물 엄청 얼큰하고 시원해서 자꾸만 떠먹게 되더라고요.
면도 꼬들꼬들하니 식감 예술이고 새우랑 전복 등등 해산물 골라 먹는 재미도 쏠쏠했어요.
밥 먹고 나서 근처 바닷가 산책했는데 경치가 끝내주더라고요.
파도 치는 모습 보니까 속이 뻥 뚫리는 느낌이었고 일상생활에서의 스트레스 모두 날아가는 듯 했어요.
역시 제주는 사랑입니다♡

관광지 입장료 할인 받는 법

가족 단위로 떠나는 여행이다 보니 비용 부담이 만만치 않더라고요.
그래서 최대한 경비 줄이기 위해 노력했는데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는 게 바로 관광지 입장료였어요.
다행히 인터넷 통해 저렴하게 예약해서 알뜰하게 다녀올 수 있었답니다.
제가 이용했던 사이트 주소는 아래 링크 남겨드릴 테니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래요. :)

기념품 쇼핑 리스트

친구들 줄 선물이랑 부모님 드릴 거 이것저것 구매했는데 생각보다 짐이 많아서 당황스러웠어요.
캐리어 하나 더 챙겨갈 걸 그랬나 봐요..
암튼 초콜릿이며 감귤타르트며 오메기떡파이 등등 맛있는 간식거리 잔뜩 사왔답니다.
아직 못 먹어본 종류 많은데 다음에 또 가게 되면 새로운 걸로 도전해봐야겠어요.
아 그리고 소주잔 넘 귀여웠어요! 보자마자 심쿵했다는...
사이즈 작아서 앙증맞고 술 마실 때마다 보이는 그림 귀여워서 자꾸 쳐다보게 돼요.
선물용으로도 좋을 것 같아서 여러 개 사왔는데 친구들 반응 완전 폭발적이었답니다.
여러분들도 저처럼 이런 소소한 행복 누리시길 바라며 이상 저의 리뷰 마칠게요.

가족여행으로 떠나기 좋은 국내여행

요즘 날씨가 좋아서 그런지 놀러 가고 싶다는 생각이 절로 들어요.
저는 얼마 전에 짧게나마 제주도 다녀왔는데 오랜만에 비행기 타고 가니까 색다르고 재밌더라고요.
국내라서 그렇게 멀리 가지 않아도 되는데 이국적인 분위기 느낄 수 있다는 점이 좋았어요.
저렴한 항공권 구해서 저렴한 가격대로 놀다 올 수 있었고 숙박비도 많이 들지 않아서 좋았네요.
렌터카 업체도 되게 많았는데 최저가로 검색하니까 1일 5천원 대 밖에 안 하더라고요.
생각보다 돈 들어갈 일 없어서 놀랐어요. 역시 미리미리 알아보고 준비하면 뭐든지 이득이네요.
그럼 이만 포스팅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들도 힐링하러 떠나보세요!!!

이번 여행은 짧은 일정이었지만 정말 알차게 보내고 온 것 같아요. 특히나 아이들이 너무 좋아해서 저 역시 기분이 좋았답니다. 다음에는 좀 더 길게 잡고 와서 못 가본 곳들도 다 둘러봐야겠어요.